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세계 디자인 아·태 대학 랭킹 10위 쾌거

청주대 세계 디자인 아·태 대학 랭킹 10위 쾌거

 

청주대, 9년 연속 reddot 디자인 어워드 수상
 
청주대학교(총장 김병기)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인증기관인 독일의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10위에 오르는 쾌거를 올렸다.
 
1일 청주대에 따르면 최근 세계 3대 디자인 인증기관인 reddot 디자인 어워드 2016 전 세계 디자인 대학 랭킹에서 10(·태 권역)를 달성했다.
 
1955년부터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최하는 reddot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인증기관으로 꼽히고 있다.
 
또 전 세계 유명 기업이 앞 다투어 출품하며 그 디자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청주대는 매년 전 세계에서 출품되는 디자인 결과물을 바탕으로 대학별로 랭킹을 부여하고 있는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 아태권역 10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디자인 명문의 위상을 떨치게 됐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조성배)는 현재까지 9년 연속 reddot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올해 또 다른 디자인 인증기관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전 세계 랭킹 12위에 오르면서 이미 그 저력을 입증한 청주대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예술, 미디어 대학교가 참여하는 연합체인 CUMULUS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Universities and Colleges of Art, Design, Media)에 가입하면서 글로벌 명문으로서 국제적 위상을 대내외에 알린 바 있다.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매년 전공취업률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산업디자인학과 조성배 학과장은 정부, 연구소, 대기업, 중소기업과의 성공적인 관··학 협력을 통한 교과목을 운영하는 등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운영이 세계 랭킹 10위에 오르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사진은 reddot 홈페이지 캡처된 부분.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