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충북문화재단 교류협약 체결

 청주대-충북문화재단 교류협약 체결

문화예술학과 학생에게 인턴십 활성화 기회 제공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공동연구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김병기)5일 오후 본관 대회의실에서 ()충북문화재단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기 총장과 김경식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변화하는 문화예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 문화예술 인력 육성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 문화예술 학과 학생들에게 지역문화 예술현장의 인턴십 활성화 및 재능기부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대학의 자원봉사인증, 각종 동아리 활동 등 비교과 교육과정, 현장실습학점제 등과 연계해 지역문화 예술현장의 스텝인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 측은 충북문화재단에서 실시하는 학생들의 문화예술현장 활동과 자원봉사 관련을 인정하고, 문화예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공동사업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병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과 문화예술 자원, 아이디어들이 문화콘텐츠 및 문화산업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경식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날 청주대를 시작으로 북부권 2, 중부권 3, 남부권 2곳 등 7개 대학과 문화예술현장 인턴십 강화와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1)-청주대 김병기 총장과 충북문화재단 김경식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