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정상수 교수, 한국인 최초 ‘원 쇼 광고제’ 심사위원 위촉

 청주대 정상수 교수, 한국인 최초

원 쇼 광고제심사위원 위촉

대학생 부문 영 원스공모전 본심 심사위원
올해 공모전에 전 세계 175개 대학에서 출품 예정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정상수(58)교수가 한국인 최초로 원 쇼(The One Show)광고제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지난 1973년 창설된 원 쇼 광고제는 프랑스 (Cannes)광고제’, 런던 디엔에이디(D&AD)’와 함께 세대 3대 광고제로 손꼽히고 있다.
 
31일 청주대에 따르면 정 교수는 최근 한국인 최초로 ‘2016 원 쇼 광고제의 대학생 부문 영 원스(Young Ones)’ 공모전의 본심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원 쇼 광고제운영사인 미국 원 클럽(One Club)’은 비영리 단체로, ‘창의와 혁신을 강조하는 등 참신한 아이디어와 젊은 감각을 중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대학생과 대학원생 중심으로 경쟁이 이뤄지는 영 원스출품작은 창의적인 콘셉트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대학교수들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수상자에게 수여하는 트로피는 황금색 연필 모양으로, 전 세계 광고인이 소장하고 싶은 꿈은 트로피로 불리우고 있다.
 
원 쇼 광고제시상식은 519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크리에이티브 주간에 세미나와 함께 열린다.
올해 영 원스공모전의 주제는 레고(LEGO).
 
세계적인 완구 브랜드 레고가 대학생들에게 제시한 공모전의 구체적인 과제는 매장에 방문객을 끌어들일 새롭고 짜릿한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것이다.
 
또 서로 다른 환경속에서 성별 공감을 표현하는 주제도 주어진다.
 
이 주제에 올해는 전 세계 175개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이 출품될 것으로 보인다.
 
정 교수는 우리나라 대학생들도 이번 광고제에 많이 참여해 좋은 작품으로 상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서울영상광고제(TVCF Award)’ 집행위원장과 부산국제광고제집행위원을 맡고 있는 가운데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AME 어워즈’, ‘부산국제광고제’, ‘서울영상광고제등의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사진설명(1)-정상수 교수 인물사진.
사진설명(2)-청주대 광고홍보학과 정상수 교수가 ‘2016 원 쇼 광고제의 대학생 부문 공모전의 본심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는 원 클럽홈페이지 화면.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