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다양한 경험과 국제화 역량 키워야”

 다양한 경험과 국제화 역량 키워야

-배상훈 성균관대 대학교육혁신센터장 청주대 명사특강
 
배상훈 성균관대 대학교육혁신센터장은 30일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열린 명사초청 특별강좌에서 대학생활을 하면서 나 자신과 삶에 대한 태도, 세상을 바라보는 눈, 전공지식, 기초역량 등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배 센터장은 대학은 자신의 인생에서 결정적 시기로, 단순히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곳이라고 덧붙였다.
 
배 센터장은 행복과 성공을 부르는 대학 생활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내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평생학습과 일, 건강으로 정리할 수 있다3가지와 함께 성공의 기본인 다양한 경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시간이 가면 갈수록 한반도 밖에 더 찬스가 많아질 것이라며 부지런히 외국어 공부를 하면서 국제화 역량 등을 키운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배상훈 성균관대 대학교육혁신센터장은 행정고시로 공직에 발을 들여놓은 뒤 교육부장관 비서관, 대통령실 교육비서관실 행정관 등을 거쳐 현재 성균관대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창의인재육성 전문위원회 위원,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위원장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7년부터 이어진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각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나서 학생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배상훈 성균관대 대학교육혁신센터장이 30일 청주대 청암홀에서 행복과 성공을 부르는 대학생활이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별강의를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