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에어부산 직무체험 프로그램 진행

 

[ 청주대, 에어부산 직무체험 프로그램 진행 ]

항공서비스학과, 학생 53명 비상탈출·기내 서비스 등 실습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2학년 학생 53명이 에어부산 본사에서 크루 클래스(Crew Class) 과정에 참여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항공서비스학과는 에어부산 본사에서 직무체험 프로그램인 캐빈 크루 스탠바이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직무체험은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2학년 53명이 참여했으며, 훈련동 투어 및 승무원 업무의 이해, 비상탈출 및 기내 서비스 실습 등 항공사 승무원으로서의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수현 학생은 에어부산 본사에 방문해 실제 항공사 승무원들이 교육받는 훈련원에서 캐빈크루 스탠바이 직무체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특히 에어부산에서 비상탈출 실습, 기내 서비스 실습을 하면서 승무원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으며, 에어부산 승무원들의 생동감 있고 알찬 모습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성주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이번 에어부산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항공사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며 항공 서비스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앞으로 많은 현장실습을 진행해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이론과 실습수업을 병행해 학생들의 직무능력과 항공사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있으며, 청주, 서울 김포, 대구, 부산 김해공항 등에서 지상직 실습과 특급호텔 현장실습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2학년 학생 53명이 에어부산 본사에서 크루 클래스(Crew Class) 과정에 참여했다.


☞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 충청매일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