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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공지사항
카테고리 | 공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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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오미크론 대응 2022학년도 코로나19 방역지침(2차) | ||||||||||||||||||||||||||||||||||||||||||||||||||||||||||||||||||||||
[오미크론 대응 2022학년도 코로나19 방역지침(2차)]
1. 등교(출근) 제한 대상자 ○ 코로나19 의심증상자 ○ 자가격리 대상자 ○ 코로나19 PCR검사를 실시 후, 검사 결과 통보 전인 자
2. 확진자 발생시 대응 ○ 보고체계 - 확진자 발생(학생,교수,직원) → 각 전공(학과) 및 소속부서 신고 → 각 단과대학 및 소속부서 취합 → 학생보건실로 업무연락 송부 → 학생보건실에서 교내 확진자 취합하여 감염병 예방ㆍ관리위원회 보고 ○ 확진자 격리 해제 시까지 등교(또는 출근) 중지 - 격리기간 : 검사일부터 7일간 격리, 8일째 격리 해제 예) 4월1일 검사시, 4월7일까지 격리, 4월8일부터 격리 해제되어 등교(출근) 가능 ○ 확진자 발생 학과 강의실(실험실) 및 사무실 자체 일상소독 ○ 아래 ‘확진자 발생시 접촉자 교내 관리 기준’에 따라 접촉자 분류 및 신속항원 검사 권고 ○ 확진자 격리통보서(또는 확진문자) 소속 학과(부서)에 제출 -확진 학생의 경우 공결, 교직원의 경우 재택근무
3. 교내 방역관리 ○ 건물출입 절차 - 건물 주출입구 발열 측정 의무에서 자가 발열측정으로 전환 및 출입문 전면개방 - 등교 전 전자출입 앱 문진표 작성으로 코로나19 의심증상자 관리 전환
○ 마스크 착용, 손소독, 기침예절 등의 개인 위생 철저 ○ 개인간 거리두기(1~2M) ○ 일상소독 및 수시 환기 ○ 외부인(학부모, 불필요한 방문자, 음식배달원 등) 출입금지 ○ 코로나19 의심증상시 건물 출입 불가 - 학생보건실(043-229-8807) 및 소속학과(부서) 연락 ○ 코로나19 예방접종 적극 협조
② 생활관 ○ 생활관 입소자격 - 백신접종을 완료한 자*이며, 입소하기 2일 이내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제출 * 3차 접종자 또는 2차 접종 후 14일 경과하고 90일 이내인 자 - 완치자, 의학적ㆍ건강상 사유로 인한 미접종자는 관련 서류* 제출 후 입실 * 완치자 : 격리해제확인서(미접종자), 접종증명ㆍ음성확인제 예외확인서(접종자) 의학적ㆍ건강상 사유로 인한 미접종자 : 접종증명ㆍ음성확인제 예외확인서 ○ 입소생 확진 및 특이사항 발생 대비, 생활관 격리동(예지관) 운영 ○ 코로나19 검사(PCR검사, 신속항원검사) 실시한 후 반드시 생활관 담당 사감에게 보고 ○ 입소기간 확진시, 보건소 역학조사서 동거인 항목에 룸메이트 반드시 기입 ○ 입소생 전원 일일 건강상태 모니터링 실시
③ 도서관 [학내 구성원] ○ 일반열람실 - 운영시간 : 24시간 개방 - 한쪽면 한자리 띄어앉기(시험기간 양쪽면 한자리 띄어앉기) - 소독스프레이, 소독 티슈 비치하여 개인위생 강화 ○ 노트북, 대학원 열람실 - 운영시간 : 06:00 ~ 24:00 ○ 시네마룸 - 운영시간 : 09:00 ~ 18:00 ○ 멀티미디어감상실 : 1인사용 ○ 정보검색라운지 : 한쪽면 한자리 건너띄어 앉기(시험기간 양쪽면 한자리 띄어앉기) ○ 그룹스터디룸 : 미개방(소규모 밀폐공간으로 가림막 설치 후 순차적으로 개방예정) ○ 자료실 - 운영시간 : 09:00 ~ 20:00(시험기간 09:00~23:00) - 자료실 열람석 한자리 띄어앉기
[외부인] ○ 졸업생 : 일반열람실 이용 ○ 휴학생 : 일반열람실 및 자료대출 ○ 부속기관 수강생 - 자료대출 - 평생교육원 : 클래식의 초대 – 시네마룸 이용 허용 ○ 기존 지역주민회원 : 자료대출만 가능 ○ 일반 지역주민 신규회원 가입 불가
④ 강의실 ※ 교무처 학사지원팀 ‘2022학년도 1학기 수업관리 및 운영지침 확정안내(2022.2.8.)’참고 ○ 거리두기 기준
○ 오프라인 수업시 강의실 점검 사항
○ 방역환경 조성 - 방역관리 이행 여부 각 건물 관리자(단과대학장, 부서장 등) 상시 점검 - 방역물품(손소독제, 소독스프레이, 소독티슈 등) 비치
⑤ 학내ㆍ외 행사 ○ 지자체 행정명령에 따른 집합ㆍ모임ㆍ행사 인원 준수 -(~299명) 접종완료 여부와 관계없이 모임ㆍ행사 가능 - (300명 이상) 원칙적 금지, 단 비정규 공연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 각종 스포츠 대회, 축제 등의 경우 관할 부처ㆍ지자체의 사전승인 후 가능 - 추후, 변동될 수 있으므로, 집합ㆍ모임ㆍ행사 시점의 행정명령 반드시 확인 - 행사시, 기본 방역수칙과 개인간 거리두기(1~2M 간격 또는 면적 4㎡당 1명) 준수 - 취식을 동반한 형태는 가급적 자제, 불가피한 경우 개별 취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 ○숙박형 프로그램 운영시 준수사항 - 학생보건실과 방역 관련 사전협의 당부 - 학생 인솔, 방역수칙 준수 지도 등을 위한 지도교수 등 교직원 동행 필수 - 행사 시작 전, 자가검사키트 활용한 선제검사 권고 - 마스크 착용, 사람 간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 철저 - 취식 시 식당·카페 방역수칙에 따라 테이블 당 인원 제한 준수하며 가능한 개별 식사 권장 (예 : 아크릴 칸막이 설치된 곳에서 도시락으로 개별 식사) - 프로그램 활동 외에 참여 학생들의 개별 활동(야간 음주, 노래방 방문 등) 금지
⑥ 동아리방 ○ 학생지원팀 및 동아리 연합회에서 승인 및 관리 감독 후 동아리 활동 시행 ○ 사적모임 인원 내에서 승인하며, 일일 2시간씩 가능
⑦ 박물관 ○ 개방 : 9시 30분 ~ 17시 ○ 동시간대 30명이하 관람 가능
4. 코로나19 관련 등교(출근) 및 보건 조치사항
5. 코로나19 관련 공결사항(학생) ※ 교무처 학사지원팀 ‘2022학년도 1학기 코로나19 관련 공결허가신청 및 승인기준 변경안내’(2022.03.24.)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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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 |||||||||||||||||||||||||||||||||||||||||||||||||||||||||||||||||||||||
작성자 | 김혜원 (학생복지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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