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직위부교수
- 전화번호8314
- 이메일yoojm@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교명 | 학위명 |
---|---|
이화여자대학교 | 문학사 |
서울대학교 | 경영학석사 |
서울대학교 | 경영학박사 |
실적
구분명 |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
연도 |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
---|---|---|---|
학술활동 |
기업명성과 위기대응 방식 소비문화연구 |
20230513 |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ESG 우수기업의 위기 후 대응 시점이 기업태도와 ESG 진정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기업경영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
20221231 |
29권 6호 97-11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윤리 교육은 회계 부정 행위를 막을 수 있을까?: 윤리 교육이 경영/회계전공 학생의 윤리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한국경영학회] |
20220228 |
51권 1호 127-146 |
수상내역 |
(사)한국기업경영학회 벽소학술상_우수논문 발표상 (사)한국기업경영학회 |
20211126 |
|
학술활동 |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특징과 소비자 구매의향 한국기업경영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
20211126 |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소비자의 핀테크 서비스 수용’관련 연구 동향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
20210831 |
14권 1호 59-7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팀장의 윤리적 리더십이 팀원의 변화자기효능감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 |
20210831 |
34권 8호 1419-1440 |
학술활동 |
기업위기와 CSR 기업경영학회지 |
20210625 |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정치 갈등이 한국 기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한국 스타 팬덤의 완충 효과: 중국 소비자의 정치 갈등 인식이 한국 기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
20210228 |
39권 1호 133-140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Do Employees Matter in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 SUSTAINABILITY [MDPI] |
20191107 |
11권 22호 1-13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브랜드 자산 증진에 효과가 있을까? : CSR 유형별 소비자 기반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효과 탐색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
20191015 |
30권 7호 75-97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SNS 광고가치(속성)이 광고침입성 인식과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
20190830 |
37권 4호 31-42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팬덤 연구에 대한 검토 청주대학교 경상논총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
20190830 |
12권 1호 85-97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조직몰입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CSR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생산성논집 [한국생산성학회] |
20180930 |
32권 3호 189-214 |
학술활동 |
The relationship between CSR and Performance The 2018 International Conference of Korean Productivity Association |
20180824 |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정치마케팅 연구에 대한 소고(小考): 정치마케팅 연구의 관점과 주요 연구영역 및 향후 과제 인문사회 21 [사단법인 아시아문화학술원] |
20180228 |
9권 1호 497-508 |
학술활동 |
SNS 광고침입성과 광고회피행동 대한경영학회추계학술지 |
20171028 |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광고 침입성 관련 연구 동향 경상논총 [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
20170831 |
10권1호 183-19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CSR, 소비자기반 브랜드자산, 기업 재무성과 관계: 소비자기반 브랜드자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한국마케팅학회] |
20170530 |
32권 2호 27-54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SNS 광고 침입성과 소비자반응 경상논총 [청주대경상대학] |
20170228 |
9권2호 73-88 |
학술활동 |
브랜드 자산과 CSR효과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지 |
20161022 |
|
학술활동 |
Crisis management and political marketing 19th Anual American Association of Behavioral and Social Science Conference |
20160202 |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The effect of CSR practices on customer-based brand equity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indjst@gmail.com] |
20151030 |
8권 25호 1-7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The effect of CSR on employees' turnover intention: Comparative study on harmful and non-harmful industry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indjst@gmail.com] |
20150930 |
8권 21호 1-5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기업 내부마케팅과 외부평판 관리가종업원 이직의향에 미치는 영향-항공⋅관광산업에 대한 시사점-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 |
20150831 |
13권 4호 81-101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Perceived value of game items and purchase intention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indjst@gmail.com] |
20150830 |
8권 19호 1-7 |
학술활동 |
소비자의 위험지각과 온라인게임 가상제품 구매의도 2014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
20141031 |
|
학술활동 |
중국소비자의 해외제품 온라인 구매행태 2014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
20141031 |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취업지원실(현 인재개발원) 이용활성화 및 개선 방안 경상논총 [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
20140831 |
7권1호 21-34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CSR 활동의 실행동기(motive)와 몰입(commitment)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경영학연구 [한국경영학회] |
20131030 |
42권 5호 1159-1185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The Internal Impact of CSR on Employees:The Moderating Effect of Gender Difference Journa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AICIT] |
20130831 |
8(13) 512-516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The effects of CSR activities on firm's financial performance: investigating in terms of CSR development stages Journa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AICIT] |
20130731 |
8(12) 414-418 |
학술활동 |
CSR development stage and CSR effect 3rd ICCT |
20130703 |
|
학술활동 |
How does CSR affect employees' behavior 3rd ICCT |
20130703 |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서비스품질 모형을 활용한 교내 학생식당 만족도 평가 경상논총 [청주대 경영경제연구소] |
20130228 |
5권2호 171-186 |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
브랜드제휴 관점에서 살펴본 크로스미디어 광고의 파급효과 : TV와 인터넷검색창 결합의 크로스미디어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
20130115 |
24권 1호 85-105 |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사례 연구 경영경제연구 [청주대 경영경제연구소] |
20121230 |
35권2호 102-123 |
학술활동 |
브랜드제휴 관점에서 본 크로스미디어의 파급효과 광고학연구 |
20121026 |
|
학술활동 |
브랜드 제휴 관점에서 살펴본 크로스 미디어 광고 효과 상품학연구 |
20120525 |
|
학술활동 |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CSR활동의 실행동기와 몰입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
20120222 |
|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
The Long-Term Effects of Sales Promotions on Brand Attitude Across Monetary and Non-Monetary Promotions PSYCHOLOGY MARKETING [WILEY-BLACKWELL] |
20110915 |
28권 9호 879-8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