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초청 중국 학생방문단 전통문화체험 나서

- 124일 금요일 오전 9시 반 ~ 12시 반, 청주 향교에서

- 한복예절, 부채 만들기, 가야금, 윷놀이 등 한국 전통문화 체험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가 설을 맞아 중국 학생방문단을 초청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했다.

 

청주대가 초청한 중국 광동해양대학, 담강사범대학 14명의 학생방문단은 24일 오전 9시 반부터 12시 반까지 청주향교에서 한복 예절과 부채 만들기, 가야금 연주를 체험하고, 윷놀이, 투호, 널뛰기, 제기차기 등의 한국의 민속놀이를 즐겼다. 

담강사범대학 쉬에메이지아(20, ) 씨는 한복을 입고 절하는 법을 배우며, 한국은 전통문화를 잘 계승하고 보존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새로운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기회가 닿는다면 한국을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동해양대학 우하오원(21, ) 씨는 투호와 제기차기는 중국에도 비슷한 놀이가 있어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한국과 중국의 문화가 의외로 비슷한 부분이 많아 놀랐다. TV를 통해서만 알고 있던 한국에 대해 새로운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청주대 국제교류처장 정치섭 교수(60)매년 두 차례씩 진행하는 중국학생 초청캠프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중국과 한국에서 함께 쇠고 있는 설을 맞아 중국 대학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히고, “중국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한국에 대한 호감을 양국의 우호로 이어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