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자랑스런 무역인상’ 시상

 

[ 청주대, ‘자랑스런 무역인상시상 ]

무역학과 노용성 학생 선정무역 UCC 학술경진대회도 진행


청주대학교 자랑스런 무역인상 시상 및 학술대회 종료 후,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무역학과는 자랑스런 무역인상시상과 무역 UCC 학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무역학과 학술경진대회는 우수한 학습활동과 봉사활동 및 학교 활동 등에 있어 모범이 된 학생을 선발, ‘자랑스런 무역인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또 학술경진대회에서는 무역과 관련한 UCC 경진대회를 통해 MZ세대가 더욱 호기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자랑스런 무역인상에 선발된 노용성(무역학과 3학년) 학생은 첫 번째 수상자로서 자부심을 갖고 더욱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겠다라며 수상 소식에 부모님도 좋아하셔서 더욱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UCC 공모전 대상을 받은 유재섭(무역학과 4학년) 학생은 이번 UCC 제작을 통해 학교와 무역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우들과 만든 영상으로 1등도 하고, 학과 홈페이지에도 게시가 되어 큰 영광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업체 CEO 특강에 나선 웰마크 정병도 대표는 대한민국의 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이러한 시장은 바로 중남미와 아프리카 국가라며 학생들이 적극적인 사고와 열정으로 이러한 국가들에 진출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영 교수(무역학과 학과장)코로나 펜데믹 이후, 학교에 대한 애착과 학교생활 만족도가 다소 낮은 상황에서 자랑스런 무역인상 시상과 UCC 공모전은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학교 활동 및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자랑스런 무역인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활동과 MZ세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1976년 신설된 청주대 무역학과는 우리나라 수출을 이끌고 나가는 우수한 무역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을 통해 현장 중심의 글로벌 체험학습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GTEP사업은 지방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 기업의 수출 기업화 및 중견·강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중남미지역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경제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대학생들의 무역 실무역량을 강화해 대학의 경쟁력 확보와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자랑스런 무역인상 시상 및 학술대회 종료 후,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1 기사 바로가기
☞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