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더 큰 꿈을 품고, 더 과감히 도전하라”

 

[ “더 큰 꿈을 품고, 더 과감히 도전하라” ]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대학교 명사초청 특강


이범석 청주시장이 17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더 큰 꿈을 품고, 더 과감하게 도전하세요. 청주시가 여러분의 꿈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항상 더 큰 꿈을 꾸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용기와, 이를 통한 경험이 뒷받침된다면 여러분은 이미 이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3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아홉 번째 강사로 이범석 청주시장을 초청, 17나의 꿈과 도전, 그리고 우리 청주시의 도전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범석 시장은 청주시 미원면 산골 마을에서 태어난 저는 마을 이장을 오래 하신 아버지를 따라 면사무소를 다니며 공무원이 나라와 지역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공직의 꿈을 키웠다라며 나의 첫 번째 도전은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한 공무원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제36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꿈을 이루고, 1993년 첫 공직에 입문했다.

 

공직에 투신한 후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옥천부군수, 충청북도 정책기획관, 공보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국장, 행정안전부 지역발전, 재난협력정책관, 청주부시장, 청주시장 권한대행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은 이 시장은 더 큰 꿈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결심한다.

 

공직생활 6년의 안정을 청주시를 변화시키겠다는 절실함과 맞바꿨습니다. 성공의 열쇠는 소통이고, 소통의 모범답안은 신뢰라는 신념으로 청주시장에 도전한 것입니다.”

 

그는 청주부시장 시절 경험한 권한대행 8개월이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돼 결국 권한대행이 아닌 청주시장 이범석을 만든 것이라며 앞으로 나의 꿈은 더 좋은 청주시를 만들어 청주시민에게 행복을 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주시장에 취임한 그는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란 시정목표를 갖고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 충청권 메가시티 핵심도시를 비전으로 소통, 공감, 창조, 혁신을 진행 중이다.

 

이범석 시장은 청주신흥고와 충북대학교를 졸업하고, 충북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2022 전국 지방선거에서 청주시장에 당선됐다.

 

사진설명 : 이범석 청주시장이 17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뉴스1 기사 바로가기
☞ 충청매일 기사 바로가기
☞ 충북일보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