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미취업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 선정

 

[ 청주대, 미취업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 선정 ]

충북기업진흥원과 지원 약정·청년고용률 목표 달성 지원

대학 졸업생 내년도 교육부 공시취업률 70% 달성 시동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공모한 ‘2023년 미취업 청년 취업연계 일경험 지원사업 참여대학에 선정돼, 충청북도기업진흥원과 12일 지원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내년 2월 말까지 하계 및 동계 방학 기간에 미취업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일 경험을 제공하고 취업 연계를 강화해 2023년 충청북도 청년고용률 47.4% 달성 목표를 지원한다. 2024년 청주대학교 졸업생 교육부 공시 취업률 70%를 달성해 명실상부한 취업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은 7400만 원의 사업비로 기업이 20명의 미취업 청년에게 2개월의 우선 일 경험 및 인건비를 지원하고, 일 경험을 마친 후 대학이 1인당 185만 원의 인건비를 기업에게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김교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취창업지원단장)“2021년 시작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을 통해 쌓은 기업정보와 우리 대학의 가족회사를 활용해 미취업 청년과 연계하여 실질적인 취업 성과를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학교는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지원 관련 다양하고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이 필요한 지역 청년은 청주대학교 취업지원팀(043-229-8976)에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 충청매일 기사 바로가기
☞ 중부매일 기사 바로가기
☞ 브릿지경제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