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지식재산 인사이트 세미나 개최

 

[ 청주대, 지식재산 인사이트 세미나 개최 ]

CIPC, 지식재산권 중요성 전문가 초청 실용적 발제 눈길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는 24일 오후 ‘융합‧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지식재산 인사이트’를 주제로 지식재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이하 CIPC)24일 오후 융합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지식재산 인사이트를 주제로 지식재산(이하 IP)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후원하고 청주대학교 CIPC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챗GPT가 촉발한 새로운 창작 패러다임 환경에서 대학의 창의·발명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를 고찰하고 대학의 IP-융복합 교육의 인식 제고와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안동대학교 서태원 교수는 통찰과 예견 그리고 기회’, 고려대학교 이철웅 교수의 특허정보를 활용한 기술의 원천성 분석이란 제목으로 AI 창작시대에 필요한 IP의 본질과 역할에 관한 학계 전문가 초청 강연이 진행됐다.

 

왜 지식재산권인가?’(군산대학교 소진혹 교수), ‘상표제도의 확장: 개인상표제도’(한국과학기술대학교 신교원 교수)’,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교육’(경희대학교 오환섭 교수)‘, ’IP 분야 기업 현장과 대학 교육의 매치메이킹‘(페니커즈연구소 홍성일 소장) 등 대학 IP 교육분야 전문가들의 실용적인 발제와 토의가 이어졌다.

 

김동하 청주대 CIPC 사업단장은 이번 세미나는 대학 IP교육 전문가들이 교육현장에서 체감하며 도전하고 있는 IP교육의 혁신방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했다라며 앞으로 IP 전문가들과 연계하여 디지털 전환시대에 왜 지식재산인가에 대한 본질적인 고찰과 함께, 대학이 잘 할 수 있는 IP-융복합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대학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는 24일 오후 융합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지식재산 인사이트를 주제로 지식재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 중부매일 기사 바로가기
☞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 브릿지경제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