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최고를 고집하지 말고 선구자가 되어라”

 

[ “최고를 고집하지 말고 선구자가 되어라” ]

청주대, 이재영 증평군수 초청 명사특강 진행


이재영 증평군수가 15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는 최고가 되려고 하지 말고 늘 첫 번째(선구자)가 되려는 자세를 가져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3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두 번째 강사로 이재영 증평군수를 초청, 15일 오후 대학 청암홀(보건의료과학대학)에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군수는 , 그리고 희망으로의 여정이란 제목의 특강에서 행정 전문가에서 정치인으로 변화된 자신의 삶을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 군수는 도전과 기회는 100년 전에서 있었고, 앞으로 100년 후에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기회를 잡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우리의 몫이다라며 “100m를 달릴 때 마지막 1초가 가장 힘들지만, 1초를 넘어서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인간은 정치적 동물이다라는 뜻은 인간은 공동체적 삶을 살아야 하며, 공동체적 삶에는 동물과는 다른 인간의 생활 특성인 정치가 존재한다는 의미이며, 결국 인간이 사는 곳 어디든지 정치가 존재하는 것이라며 평생 행정가로 살아온 내가 정치에 도전한 것은 주민 행복이라는 추구하는 목적이 같은 이상, 행정과 정치는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영 군수는 “38년이라는 긴 시간 공직생활을 마무리하면서,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정치인으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때 중국 삼국시대 촉한(蜀漢)의 정치가 겸 전략가인 제갈량이 위나라를 토벌하러 떠난 때 임금에게 올린 출사표(出師表)를 떠올리며 목민(牧民)의 마음으로 정치에 입문했다고 말했다.

 

청주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이재영 군수는 강호축 균형 발전의 방향을 잡았으며, 충청북도 행복택시 도입, 항공을 산업단지로 확장, 치매 대책, 전국으로 확산 등 충북도정의 주요 정책을 디자인했다. 또 충청권 메가시티의 기초인 과학비즈니스벨트 유치, 국내 최초의 바이오생명과학 클러스터 조성, 오송분기역 유치 등 지역발전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2002년 바이오엑스포 성공개최 유공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정부 우수공무원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설명 : 이재영 증평군수가 15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