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여객서비스 직무체험

 

[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여객서비스 직무체험 ]

스위스포트 코리아찾아 지상직 업무 경험·취업 성공 노하우 습득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 18명은 지난 13일 인천국제공항에 위치한 ‘스위스포트 코리아’를 찾아 직무체험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 항공서비스학과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가 주최한 여객서비스 분야 직무체험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 18명은 지난 1347개국 300여 개 공항에 전 세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스위스포트 코리아를 찾아 직무체험을 진행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진행된 이번 직무체험은 스위스포트 코리아직원으로부터 기업 소개와 직무 특강, 채용정보, 직무체험 등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 수업에서 벗어나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채용정보, 취업 성공 노하우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에게 현장에 대한 인식, 취업 후 회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직무체험에 참여한 김여진(3학년) 학생은 외국계 기업이나 외항사에도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스위스포트라는 큰 기업을 알게 되어 정말 감사한 기회라고 생각했다라며 항공 객실 승무원 뿐 아니라 지상직 업무 또한 공항에서 근무하며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고 느꼈고, 취업에 대해 조금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윤성주 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은 학생 대부분이 평소 객실 승무원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데에서 벗어나, 공항 내 다양한 직종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직무체험에 참여했다라며 앞으로 항공 관련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직무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 18명은 지난 13일 인천국제공항에 위치한 스위스포트 코리아를 찾아 직무체험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