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CIPC-충북지식재산센터, 업무협약 체결


[ 청주대 CIPC-충북지식재산센터, 업무협약 체결 ]

공동사업 발굴·전문 인력 양성 등 협력해 지역가치창출 도모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 김동하 단장과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 정지문 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7일 오후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단(CIPC)과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간 지식재산교육의 저변 확대와 지역가치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미래창조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김동하 CIPC 사업단장과 정지문 충북지식재산센터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충북지식재산센터는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 및 프로그램을 교류하기로 했다.

 

실제로 양 기관은 지식재산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 지식재산분야 공동사업 발굴과 전문 인력 양성 지식재산 교육과 문화구축을 위한 IP 행사에 상호 공동지원 지식재산 관련 기술 및 정보 공유와 상호 발전적 교류에 협력하게 된다.

 

김동하 CIPC 단장은 청주대와 충북지식재산센터간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북지역에 지식재산 교육과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충북에서 유일하게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제9차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지식재산&창의발명전공트랙을 운영하며, 다학제간 지식재산 융합강좌, 교수 대상 지식재산교육 활성화 및 잠재적 지식재산 수요층(·고등학교, 산업체)에 대한 교육 및 지원 등을 통해 충북 지식재산 교육의 저변 확대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청주대는 또 지식재산교육 확산과 이를 통한 지역가치창출에 이바지하기 위한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CIPC)’를 지난 20일 출범시켰다.

 

사진설명 :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 김동하 단장과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 정지문 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