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VR‧AR 육성 위한 ‘실감콘텐츠센터’ 설립

 

[ 청주대, VRAR 육성 위한 실감콘텐츠센터설립 ]

가상증감복합대체현실 4차 산업혁명 활성화 견인 역할


청주대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실감콘텐츠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실감콘텐츠센터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복합현실(MR), 대체현실(SR) 등 실감콘텐츠(XR)를 다루는 센터다.

 

청주대는 실감콘텐츠센터를 통해 의료와 건강, 재난 안전과 항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고부가 가치 기술 및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소방훈련 등 안전과 관련된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해결책을 사전에 모색하고, 보건과 교육, 게임, 복지,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개발하게 된다.

 

실감콘텐츠센터는 예술대학의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을 중심으로 공과대학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전공, 디지털보안전공, 빅데이터통계학전공 등 4개 전공이 참여해 운영된다.

 

박호표 청주대학교 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은 이질적인 결합이 곧 혁신이기도 하다예대와 공대 전공들의 결합은 흩어진 지식과 기술을 한데 묶어 새로운 콘텐츠로 창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 부총장은 이어 실감콘텐츠센터가 우리대학과 지역의 4차 산업 활성화에 좋은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17년부터 ‘The Next Blue Wave, CJU 2030!’라는 슬로건으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준비해 오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전경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